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피노맥스, 광주광역시와 MOU 체결

2022-01-19 08:37:24

피노맥스, 광주광역시와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디컬AI 스타트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광주광역시(이용섭 광주시장)와 AI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노맥스(PMX)는 CT, MRI 영상을 활용하여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뇌질환과 폐질환 등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단하고 만성질환 바이오마커를 제시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MRI와 CT 영상의 구획화(Segmentation)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흉부 CT 솔루션, 뇌 및 전신 MRI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피노맥스(PMX)는 광주광역시와 협약을 통해 ▶의료용 영상진단 AI 솔루션 플랫폼 기술개발과 사업화 ▶인공지능 분야 기업 지원과 지사 설립 추진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재육성, 일자리 창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서비스 확대와 기술 고도화와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광주광역시 AI 인프라의 큰 도움을 기반으로 메디컬AI 연구소와 전문 인력 육성 등 다양한 협력을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고 전했다.

피노맥스(PMX)는 2020년 3월 설립된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의료 영상 데이터에서 인체 형질 정보들을 빠르게 학습하고,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인공 지능(AI)들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의료산업 첨단화 이끌 수 있는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과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한편, 피노맥스는 의료영상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는 의료 이미지(CT, MRI 등) 분석을 통한 질병 구분,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적용한다. 뇌 구획, 뇌 기능 정량화, MR 기반 체성분 정량화 등을 집중 개발에 나서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