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롯데렌탈 김현수 사장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차질없이 추진”

2022-01-03 13:31:49

롯데렌탈 김현수 사장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차질없이 추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탈 김현수 대표이사가 3일 신년사를 통해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2022년 글로벌 경제가 불확실하고, 렌탈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관계, 모빌리티 플랫폼, 자율주행, UAM 등 새로운 기술변화와 ESG활동 등 난제가 있다고 진단했다.

첫 번째로 통합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과제들을 차질없이 추진해야 한다며 자산 중심의 기업에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조직 정비와 실행 전략 수립 및 수행을 강조했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기업 포티투닷과 협업을 통해 모빌리티 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있고, 지난 11월 UAM 사업 진출선언으로 2024년 지상과 항공을 연결하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를 밝혔다. 또 중고차 시장 확대에 따라 중고차 B2C 중개 플랫폼 구축 고도화 작업을 실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대응하고,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인재육성을 통한 내부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경영활동에 ESG 관점을 접목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