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마이크로필터, 세계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NSF 인증

2021-12-22 13:59: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호나이스 계열사인 여과장치 전문제조기업 마이크로필터가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세계 최초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번에 NSF 인증 받은 제품은 마이크로필터 상업용 정수필터 브랜드인 ‘플럭스(FLUUX)’로 총 22가지 제품이 0.1~1마이크로미터 수준의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

NSF 인터내셔널은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음용수 및 정수기 실험기관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권위 있는 단체다. NSF 인터내셔널과 미국국가표준협회(ANSI)는 2019년부터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에 대한 국제 시험 규격을 준비해 이달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필터 박찬호 대표이사는 “국내외에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먹는 물 내 신규 오염 물질’에 대해 자체 개발 인력을 투입해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커피 및 베이커리 전문점, 조리수 시장 등의 성장에 따라 더욱 커지고 있는 상업용 필터 시장을 선도 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마이크로필터는 2002년 설립된 여과장치 전문제조기업으로 가정용/산업용 필터는 물론 의료용 필터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