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뱅크그룹, 이음관 전문기업 ‘폴리텍(POLYTEC)’ 인수

2021-12-21 09:38:54

이원구 대표(우)가 취임식을 마치고 뱅크그룹 김정규 회장(좌)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뱅크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이원구 대표(우)가 취임식을 마치고 뱅크그룹 김정규 회장(좌)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뱅크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뱅크그룹(회장 김정규)은 지난 20일 세종시 뱅크그룹 대강당에서 폴리에틸렌 소재 이음관 전문기업 ㈜폴리텍 인수를 마치고 신임 대표이사로 파이프뱅크 이원구 사장을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 3월 파이프뱅크가 뱅크그룹에 편입된 후 이뤄진 최대 규모의 M&A다.

폴리텍은 34년의 역사를 가진 중견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등 폴리에틸렌 소재 도시가스, 수도, 플랜트용 이음관과 밸브의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폴리텍의 기술력은 삼성, SK, LG 등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아 고부가가치 기술제품으로 세계판매 1위의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에 따라 국내 폴리에틸렌 파이프업계 1위 파이프뱅크는 14만2148.76㎡의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장을 활용한 시너지효과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원구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역사 깊은 회사를 인수할 수 있게 돼 의미 있는 날이다”며 “탁월한 1등 회사를 목표로 두 회사의 조직문화를 포용력 있게 품고, 모든 임직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회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규 뱅크그룹 회장은 “파이프 업계 1인자로 세상을 이롭게 해주시길 바란다”며 “자랑스러운 뱅크그룹 일원이 된 임직원분들을 환영하며 직원들의 삶의 질을 올리는 일에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