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웰크론한텍, 384억 규모 건기식 제조공장 신축공사 수주

2021-12-20 14:23: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플랜트·종합건설 기업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치엔지와 384억 원 규모의 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에치엔지가 신규 건설하는 세종 제3공장 신축 프로젝트로, 세종시 전의면 내 건강기능식품 생산동과 사무동, 폐수처리장 등 연면적 2만4932㎡ 규모로 건설된다. 공사기간은 2023년 2월까지다.
에치엔지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다. 이번 세종 제3공장은 기존 관정공장·원성공장에 이어 에치엔지의 제품 생산역량을 강화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에치엔지의 제3공장은 건강기능식품 제조공정의 특성상 GMP(우수식품·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충족하는 첨단 생산시설로 건설될 예정이다. 웰크론한텍은 건축시공부터 GMP 시설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각종 부대설비 공급까지 일괄 수행하게 된다.

GMP 시설은 △제조시설 및 설비 △검사 △보관 등 시설 전반에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 만큼 관련 시공 경험과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웰크론한텍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1·2캠퍼스, 용인 프레시지 밀키트 공장 등 품질·위생 관리가 필요한 제조시설에 대해 풍부한 사업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웰크론한텍 건설부문 관계자는 “산업시설 중에서도 전문적인 시공 역량이 필요한 GMP, HACCP 시설 분야에서 그간 기술력을 입증해온 점이 이번 수주에도 크게 작용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해 첨단 생산시설 수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