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농협생명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개최

2021-12-16 17:34:36

NH농협생명 본사 전경. 사진=NH농협생명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생명 본사 전경. 사진=NH농협생명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농협생명이 15일 2021년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8월 26일 이사회 의결로 제정된 내부통제규정에 의해 개최되는 임원급 회의다. 매년 반기마다 1회 이상 개최되며,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총괄하는 위원회 역할을 한다.

이날 위원회에는 △김인태 대표이사 △각 사업부문 부사장 △준법감시인 △위험관리책임자(CRO)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이 참석했다.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인 소비자보호팀에서 부의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체계 구축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의논하였다. 또한 그간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 현황과 법 위반 방지를 위한 조직단위별 향후 역할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활동은 보험상품 개발부터 판매, 지급 등 보험의 가치사슬 전반이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이다.”며, “항상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