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현대오일뱅크, 국내 첫 ‘옥탄가 102 이상’ 초고급유 ‘울트라카젠’ 출시

2021-12-14 19:50:35

현대오일뱅크, 국내 첫 ‘옥탄가 102 이상’ 초고급유 ‘울트라카젠’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국내 최초로 옥탄가 102 이상인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울트라카젠’은 전국 대표 직영 주유소 15개소에서 주유할 수 있으며, 현대오일뱅크는 취급 주유소를 내년 1월까지 30개소로 확대하는 등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옥탄가는 노킹에 대한 저항성을 뜻하는 것으로, 노킹은 휘발유의 불완전 연소로 이상 폭발이 일어나는 현상인데, 에너지 효율을 저해하고, 엔진 출력 저하 및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된다”며 “옥탄가가 높을수록 이상 폭발을 일으키지 않고 잘 연소하기 때문에 고급 휘발유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울트라카젠’은 옥탄가가 102 RON(Research Octane Number)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다”며 “현재 국내 정유사의 일반 휘발유 옥탄가는 91~93, 고급휘발유는 99~100 수준이다”고 덧붙였따.

현대오일뱅크는 ‘울트라카젠’ 출시로 기존 고급 휘발유 브랜드인 ‘카젠’과 함께 투 트랙으로 고급휘발유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오일뱅크 박기철 영업본부장은 “당사는 기존에 없던 하이엔드 제품인 ‘울트라카젠’ 출시를 통해 국내 고급 휘발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며 “향후 취급주유소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현대오일뱅크의 ‘울트라카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