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하우시스는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서 LX하우시스 강계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연면적 3650㎡(1104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다.
철거·설비·전기 등의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주방·욕실·바닥재·중문·도어·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 및 실습장을 두루 갖췄으며, 실습장은 벽체·급수·배수는 물론 규모에 있어서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 환경 및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이 곳에서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연간 3000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에는 LX하우시스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며 “새로 설립되는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 신규 시공인력 확보 및 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개관식에서 LX하우시스 강계웅 대표는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게 되는 중요 접점 중 하나이며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두고두고 사용하기에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다”며 “앞으로 명장 수준의 여러 시공 인력들을 배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