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총회 주관

2021-11-30 16:54:34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총회 주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30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2021년 총회에 참석하여 회의를 주관하였다.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산하의 농업분과기구로 1951년 창설되어 전세계 35개국 40개 회원기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 농협중앙회는 1998년부터 의장기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총회는 오는 12월 1일부터 서울에서 열리는 ICA 세계협동조합대회의 사전행사로 개최되었으며, 이성희 회장과 회원기관 대표 및 협동조합 관계자 1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식량시스템에 기여하는 농업협동조합의 정체성’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이성희 회장은 ICAO대륙별 농협 프로젝트를 점검하였는데, 이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빈곤종식과 식량안보를 달성하기 위한 개도국 협동조합 지원사업으로 한국농협의 경험을 전파하면서 추진 중이다.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사례로 몽골협동조합의 브랜드 강화사업은 조합원 생산제품에 대한 브랜드화를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효과적으로 이끌었으며, 우간다협동조합의 영농자재센터 프로젝트는 한국의 공동구매 사업을 벤치마킹한 사업으로 호응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