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오토플러스, ‘자동차진단평가사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2021-11-30 14:08:18

(왼쪽부터)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정욱 협회장과 오토플러스 이정환 대표가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정욱 협회장과 오토플러스 이정환 대표가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토플러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가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전한 중고차 유통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중고 전기차 시장에 대비한 연계사업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오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교육 및 자격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차량 진단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 신뢰 확보에 나선다.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를 활용한 연계사업 개발을 통해 중고차 시장의 선진화 및 투명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또 전기자동차 진단 및 연계사업 개발을 통해 전기차 진단 및 거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내부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친환경차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직원들이 국가적으로 공인된 교육과 자격 취득을 통해 차량 진단∙평가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투명성과 공신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확대되는 전기 중고차 시장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투자와 선제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중고차 거래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