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농협경제지주, 스타트업 협업 생태계 조성

2021-11-26 14:36: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지난 25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애그리테크 스타트업 상생지원식」을 개최하고 농협과 농식품분야 스타트업간의 협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농협경제지주는 농식품분야의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을 통해 전사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전개했고, 11월 중 서류심사와 미팅을 거쳐 최종 5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농협경제지주와의 협업에 응모한 총 109개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5개 스타트업은 추후 농협경제지주와 ▲디지털농업 ▲유통·물류 개선 ▲농식품분야 ESG ▲이커머스 분야에서의 협업이 진행된다. 또한 농협은 이번 상생지원식을 통해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화 지원을 돕고 선발기업은 농협과의 협업으로 사업모형 실증기회(PoC)를 얻는다.

이 날 상생지원식에서 농협경제지주는 최종선발된 기업이 준비한 소개와 사업모델에 관한 설명을 듣고, 5개 스타트업에 500만원씩 총 2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들 선정기업에 최대 3개월간의 사업구체화 기간을 가진 후 농협경제지주와의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