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구치소, 교정협의회 후원 떡 절편 수용자들에게 전달

2021-09-16 13:47:32

(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김영식)는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9월 16일 수용자 교화 자원봉사 단체인 교정협의회 박준희(부회장 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홍보대사, 아이넷TV회장), 박진용 위원 후원으로 2,000명분의 떡 절편을 수용자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져 수용자들에게 따뜻한 명절의 정을 느끼게 했다.

특히 박준희 위원은 매년 설, 추석을 맞아 과일과 떡 선물은 물론 매년 여름철에는 부산구치소에 수용자들의 더위 나기 얼음생수를 후원, 부산소년원에도 선풍기, 화장품 등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부산구치소와 부산교도소에 18년째 무연고 수용자(5,860)명에게 영치금을 후원하는 등 수용자들의 건강한 수용생활과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 오고 있다.
부산구치소 교정협의회(회장 양진웅)는 “작은 정성이지만 기증한 떡을 통해 수용자들이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의와 사회의 훈훈한 정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영식 부산구치소장은 “매번 명절 때마다 수용자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는 교정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용자들이 추석명절을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사랑이 담긴 떡을 먹으며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