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하나자산신탁 시행, ‘평택 마제스트 타워’ 이달 공급

2021-07-07 14:38:32

평택 마제스트 타워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평택 마제스트 타워 조감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경기 평택시에서 지식산업센터 ‘평택 마제스트 타워’가 오는 7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성지건설, 삼양건설산업이 시공하는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경기도 평택시 모곡동에서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5만5555㎡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에 인접한 입지를 갖춰 삼성전자의 주요 협력업체 및 연관 산업체들을 중심으로 형성된 두터운 실수요층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이른 바 ‘삼성효과’를 품고 있다.

삼성전자는 평택 고덕신도시에 위치한 평택캠퍼스 공장2라인 증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약 180조원의 투자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벤더 등 중소기업들이 평택을 거점으로 업무공간을 마련, 직접 고용 인력과 협력사 근로자까지 약 3만여명 이상의 고용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경기도 최대 규모 일반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지역 내 생산, 부가가치 유발 등 약 1조70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함께 약 7000여명의 취업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삼성효과에 이어 또 다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워 산업연계성이 우수하고 편리한 교통을 품고 있어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첨단산업단지인 ‘브레인시티’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분양 홈페이지에서 ‘AR(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입지와 상품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서울 홍보관은 서울지하철 7호선 내방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평택 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세교7길에 마련돼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