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에 들어서며, 연면적 약 2만8000㎡에 지하 1층~지상 3층, 238실 규모로 구성된다. 49층으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 전체 연면적은 약 15만㎡에 달하며, 지역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갖추고 있어 부천을 대표할 랜드마크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해당 상업시설은 환승역세권 입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소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특히 소사역은 일 평균 이용고객이 4만6000여명(한국교통공사, 서해철도주식회사 수송실적자료, 2020년 기준)에 달하며, 부천시에서 유일한 환승역으로 희소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게다가 소사역에는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다.
배후수요도 갖췄다. 아파트 629세대와 반경 1km 이내 9000여세대의 배후 거주수요까지 품고 있어 빠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고, 가톨릭대와 서울신학대 등도 가까워 대학생 수요까지 품었다.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대로변 코너 상가로 접근성이 높으며,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해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였다. 단지 내 중앙광장을 설치하는 광장형 상권으로 개방감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고객 집객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상품을 특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환승역세권 입지로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입주 예정 수요와 주변 거주 수요까지 풍부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중앙 광장 및 스트리트형 설계 등 고객 유입 효과가 높은 특화 설계들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빠른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힐스 에비뉴 소사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 약대오거리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