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식약청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장 방문

2021-05-25 14:37:51

(사진제공=부산식약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식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약청장은 5월 11일부터 5월 25일까지 부산‧울산‧경남지역 거점시설인 부산사하구, 울산동구, 경남통영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3곳을 방문하고 센터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기온이 점차 올라 식중독 사고가 많아지면서 야외 활동도 많은 시기인 만큼 어린이 급식시설의 식중독 예방 방지 및 위생・영양관리 지원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현황 △식중독 예방관리 활동 △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부산‧울산‧경남지역에 설치된 38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급식소 6,078개소에 맞춤형 식단‧레시피 제공, 급식위생‧영양관리 지원, 조리 종사자 등 식생활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홍진환 부산식약청장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유치원 등 급식소에서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면서 “부산식약청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