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경, 제26회‘바다의 날’맞아 수중정화활동 펼쳐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직접 입수해 수중정화활동 참여

2021-05-21 13:38:04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수중정화활동을 위해 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수중정화활동을 위해 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형민)는 5월 21일 오전 부산 남부민방파제 일대에서 해양경찰청, 중앙특수구조단, 남해해양경찰청, 부산해양경찰서, 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 등 5개 기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중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참여자 전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5월 31일 제26회‘바다의 날’을 맞아 국민에게 해양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등이 직접 입수해 수중 정화활동에 참여, 해양쓰레기 2.5톤 가량을 수거했다.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은“해양경찰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의 불법배출 단속을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교육·홍보를 추진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