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바르다 김선생, ‘AR필터 챌린지’ 이벤트 진행

2021-04-22 21:07:06

바르다 김선생, ‘AR필터 챌린지’ 이벤트 진행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르다 김선생(나상균 대표)에서 지난 3월 진행한 ‘AR필터 챌린지’ 인스타 이벤트가 성료됐다.
바르다 김선생은 지난 1월말 바르다 김선생 김밥용기의 투명 필름창으로 음식을 바라보는 강아지 모습에 ‘김밥을 먹기 부담스럽다. 김밥용기를 바꾸어 달라’는 후기가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자연스럽게 패러디 되면서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바르다 김선생에서는 해당 강아지 주인을 SNS에서 찾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커뮤니티에서의 요구사항과 같이 김밥용기를 실제 바꾸어야 하는지 SNS 공간에서 투표를 진행했다. 당시 77%의 소비자들이 현행유지에 찬성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현재의 김밥용기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바르다 김선생은 SNS상에서 소비자들이 참여 가능한 ‘AR필터 챌린지’를 진행. 3월 말까지 총 368건의 아이들 및 반려동물이 참여한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바이럴 됐다.

또한 ‘AR필터 챌린지’ 이벤트는 MZ세대 마케팅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캐릿’에서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AR레퍼런스 모음’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