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 화우, ‘법률문장, 어떻게 쓸 것인가’ 제3판 발간

2021-02-23 22:48:56

법무법인 화우, ‘법률문장, 어떻게 쓸 것인가’ 제3판 발간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무법인 화우는 법률문서 작성에 관한 안내서인 ‘법률문장, 어떻게 쓸 것인가’의 개정 3판을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화우에 따르면 ‘법률문장, 어떻게 쓸 것인가’는 법률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 특히 변호사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과 법률문장 작성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든 실무지침서이다.

책은 화우 소속 변호사 등이 공동저자로 참여해 2016년 초판을 출간했다. 이후 독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2017년 개정판을 발간했다. 4년만에 재 발간한 이번 개정판은 전체적인 내용을 다듬고 새로운 자료를 토대로 내용을 보충했으며, 의견서 작성 실무 사례와 작성요령을 추가하고 법률문장 관련 수필부분을 보강했다고 전했다.

화우 임승순 변호사는 “이 책은 앞서 법조생활을 거쳐 온 사람들이 후배들에게 법률문서 작성과 관련해 해주고 싶은 말들을 모아둔 책”이라며 “훌륭한 법률가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고,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우는 지난 2012년 국내 로펌으로서는 최초로 전문분야별 실무법률서인 ‘화우총서’를 발간하고, 매년 5월에 사내신입변호사를 위한 법률실무강좌를 개최하는 등 법률지식의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