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한킴벌리 '우생중', 올바른 월경문화 기여...'우리동산'과 초경준비법 공개

-초경을 앞둔 자녀 교육을 포함, ‘초경 준비를 위한 모든 것’ 소개
-좋은느낌, 초경 맞는 청소녀가 직접 보고 익힐 수 있는 ‘월경 학습 영상’도 공개해

2021-01-15 15:41:37

center
[로이슈 진가영 기자] 유한킴벌리가 올바른 월경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초경을 대비해야 하는 10대 소녀들이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유한킴벌리 여성 건강정보 전문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하 우생중)는 15일, 여성 건강을 위한 의사들의 모임, 유튜브 채널 ‘우리동네 산부인과’(이하 우리동산)와의 콜라보를 통해 ‘초경 준비를 위한 모든 것’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서는 초경을 앞뒀거나, 겪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들이 보다 정확하게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리대 교체주기’, ‘생리가 흘러나오는 과정’, ‘진통제 복용법’ 등 일반 소비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도 알기 쉽게 영상에 담았다. 또한, 초경을 시작하는 청소녀나 생리대 교체가 쉽지 않은 발달장애 청소녀를 위해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개발한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를 소개, 직관적인 패드 모양 디자인을 넣어 부착방법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 특장점을 설명하기도 했다.

영상을 시청한 시청자들은 “저 초경할때가 생각나네요”, “저한테도 너무 도움이 되고 딸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유익한 정보에요”, “발달장애를 가르치는 특수교사로서 좋은 내용을 배웠네요” 등 실제 쉽지 않았던 초경교육에 대해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center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은 ‘처음생리팬티’의 개발과 함께 초경을 맞은 청소녀들에게 처음생리팬티를 활용한 정확한 생리대 사용법을 알리고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리를 시작하는 청소녀들이 직접 보고 쉽게 익힐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좋은느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타겟층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가 쉽도록 애니메이션과 동요 등을 적용했으며, 위생적인 생리대 교체 방법을 명확하게 단계화 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다 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영상은 보건교사회 보건교사의 검수를 거쳤다.

한편, 여성건강정보 전문 블로그 우생중은 여성 건강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리에 대해 보다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문화를 이끄는데 기여하고자 2018년 처음 만들어졌다. 월경을 포함 여성건강과 관련된 전문가의 정보 콘텐츠와 함께, 여성 건강 및 생리 문화와 관련된 다채로운 조사와 소비자 참여 캠페인으로 올바른 월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