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KG동부제철, 충남도·당진시와 1500억원 투자 협약 체결

2020-11-03 11:08:49

협약식 모습.(사진=KG동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협약식 모습.(사진=KG동부제철)
[로이슈 최영록 기자] KG동부제철은 지난 2일 KG동부제철 본사에서 충청남도, 당진시와 투자유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KG동부제철 곽재선 회장, 이세철 사장, 양승조 충남 도지사 및 김홍장 당진시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미래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글로벌 철강회사로서 발돋움하기 위해 당진공장(아산국가산업단지 고대지구)에 약 3만5000여㎡ 규모에 1500억원 투자를 계획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KG동부제철은 지난해 9월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위해 650억원 규모의 칼라라인 2기 건설을 진행하고, 내년 3월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도와 당진시는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나서기로 했으며, KG동부제철도 지역인력 우선 채용, 관내 생산품 소비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KG동부제철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유동성 위기로 기업의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국가와 지자체의 투자유치정책에 부합해 이번 협약식을 체결하게 됐다”며 “투자유치 활성화는 지역경제의 상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회사와 충청도·당진시가 서로 ‘win-win’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