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배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 참가자 모집

2020-10-16 14:13:1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오는 11월 11일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열기로 하고, 이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해박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행사 겸 대한민국 대표 떡볶이 대잔치다. 지난해 열린 첫 대회에는 무려 58만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1월 4일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받는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떡볶이 마스터를 가려낼 온라인 시험은 ‘떡볶이의 날’인 11월 11일 오후 7시부터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테스트로 치러진다..
시험은 떡볶이 재료,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된다. 오픈북, 오픈멤버 시험이어서 인터넷 검색은 물론 친구나 가족 등이 모여 함께 문제를 풀 수 있다. 제한 시간은 40분이며, 만약 동점일 경우 문제를 빨리 푼 사람이 더 높은 순위가 된다.

배민은 응시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 시험 가이드, 본인 실력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셀프 테스트, 떡볶이 유래 등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만든 시험 예습 동영상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우승자에게는 ‘배민 떡볶이 마스터’라는 칭호와 함께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떡볶이 마스터즈 선발 과정을 통해 나눔도 실천한다. 배민은 시험 문항 중 기부 문제 1문항을 배정해 해당 문제의 정답자 수에 1만원을 곱한 금액만큼의 떡볶이 쿠폰을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나눔의 크기도 커진다.

시험이 끝나고 나면 결과 발표와 함께 공연과 선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뒤풀이 라이브’도 진행된다. 배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열리는 뒤풀이 라이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있다. 배민은 ‘떡볶이의 날’ 주간인 11월 9~13일에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열고,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