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조사 표본 내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것이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볼보자동차는 총 829점을 획득해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 1위에 기록됐다. 이는 2013년 711점에서 무려 17% 가량 상승한 수치로, 수입차 평균(799점) 및 국산차를 포함한 산업 평균(801점)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특히 ▲2014년 전국 14개 수준이었던 서비스센터를 2020년 27개로 확대 ▲2015년 전 차종 업계 최장 5년 또는 10만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2016년 아시아 최초 차량 주치의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 ▲5년간 국내 등록 대수 증가(127%) 대비 높은 워크베이 확충(191%) 등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불과 2점차로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브랜드 중 서비스 만족도 2위에 랭크됐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는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 이번 결과는 이를 실제 체험해본 분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삶의 가치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이는 조사 표본 내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른 것이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볼보자동차는 총 829점을 획득해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 1위에 기록됐다. 이는 2013년 711점에서 무려 17% 가량 상승한 수치로, 수입차 평균(799점) 및 국산차를 포함한 산업 평균(801점)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특히 ▲2014년 전국 14개 수준이었던 서비스센터를 2020년 27개로 확대 ▲2015년 전 차종 업계 최장 5년 또는 10만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2016년 아시아 최초 차량 주치의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 ▲5년간 국내 등록 대수 증가(127%) 대비 높은 워크베이 확충(191%) 등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불과 2점차로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브랜드 중 서비스 만족도 2위에 랭크됐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는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 이번 결과는 이를 실제 체험해본 분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삶의 가치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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