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건설 스위첸 광고 ‘문명의 충돌’은 이처럼 부부의 솔직하고, 조금은 위험한 고백으로 시작된다.
마치 부부를 소재로한 한편의 영화, 드라마를 압축해 놓은 것 같은 이 광고는 유튜브에서 2달 만에 조회수 3,500만 건을 넘기며 2020년 최고의 인기 광고 중 하나로 손꼽혔다.
이런 가운데 KCC건설은 스위첸 ‘문명의 충돌’ 편의 비하인드 씬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5일 공개했다. 이 영상은 KCC건설 스위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광고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광고에 미처 다 담지 못했던 비하인드 씬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게 됐으며, 후속 편을 기대하던 이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