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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라이브커머스 개인방송 판매자 지원 확대

2020-09-25 17:28: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은 우수 파트너에 대한 추가 1회 방송 혜택, 멀티 채널 UI 적용 등 판매자 개인방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했다. 이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9월부터 티몬은 개인 판매 방송에 동기를 부여하고자,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의 실적을 낸 파트너에 추가 1회 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들이 능동적으로 판매 상품과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도록 하기 위한 방편이다. 티몬 관계자는 “우수 파트너에게 매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판매 방송에 대한 면밀한 접근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실제 9월 판매자 개인 방송 진행 건 중 절반에 가까운 43%의 파트너가 추가 방송 혜택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판매자 개인방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UI 측면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티몬은 최근 라이브커머스웹 예능인 ‘쑈트리트 파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 초기 화면 추천탭에 ‘멀티 채널 UI’를 선보였다. 동 시간대 진행되는 티비온 방송들의 상단 노출을 지원해, 다수의 판매 방송 파트너에 대한 주목도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또, 멀티채널 UI로 동시간 대 판매 방송 간의 경쟁, 연계 방송 등 다양한 방송 구성을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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