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마트24 "길어지는 집콕 라이프에 집밥 늘었다"

2020-08-28 08:27: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요리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올해 3월부터 8월 26일(수)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냉동육 380%, 채소 171%, 조미료 76%, 레트로트소스 58%, 계란 56%, 양곡 46%, 가공캔 39%, 두부37%, 즉석밥 24% 등 식재료와 키친타올 68%, 주방세제 58% 등 주방용품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동인구가 줄어들면서 매출 증가율이 10~20%대에 그친 도시락, 샌드위치등Fresh Food 보다 훨씬 높은 증가율이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home)밥, 홈(home)술을 위한 식사, 안주 준비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요리/모디슈머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나 간편조리식품을 구매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채소나 냉동육, 조미료 등을 추가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9월 한 달간 계란/삼겹살을 구매하면 두부를 증정하는 이색 식재료 덤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9월 한 달간 이마트24에서 흥생1등급란, 가농무항생제금계란, 풀무원목초란10구 중 하나를 구매하면 풀무원부침두부290g 또는 농심 육개장사발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농협 국산대패삼겹살, 그시절냉동삼겹살, 청정제주냉동삼겹살 중 하나를 구매해도 풀무원부침두부290g 또는 농심 육개장사발면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선서인더가든 블랙앵거스찹스테이크150g’ 1+1행사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