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BOA, 신규 Li2 다이얼 플랫폼 출시

2020-08-25 08:16:39

BOA, 신규 Li2 다이얼 플랫폼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BOA 테크놀로지(이하 BOA)가 새로운 다이얼 플랫폼 Li2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Li2는 사이클화 전용 다이얼로, 기존의 BOA 다이얼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내구성은 강화되었으며, 신발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로우 파일 디자인(low-profile design)으로 탄생했다.

BOA의 새로운 Li2 다이얼 플랫폼은 기존의 보아핏시스템처럼 빠르고, 쉽고, 정교한 피팅을 제공할 뿐 아니라, 크기가 작아 가볍고 충격, 마모, 오염물질에 대해 최상의 내구성을 제공해 사이클용으로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다양한 방향으로 조이고 풀 수 있는 밀리미터 단위의 미세조정 기능으로 장거리 주행시 발이 붓는 것을 막아주고, 가파른 오르막길 주행과 스프린트 시에도 흔들림 없는 정교하고 타이트한 피팅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신규 다이얼은 BOA의 친환경 지속가능성 글로벌 정책인 ‘이산화탄소 감소 이니셔티브’에 따라 최초로 제작된 제품으로, 재료를 재사용하고 자원 폐기물을 90%까지 줄인 생산과정을 거쳤다.

Li2는 BOA의 초경량, 고강도 직물소재 레이스인 ‘TX 소프트 레이스’와 함께 3중 구조로 되어 있으며, 2개의 다이얼을 사용하는 듀얼 BOA와 싱글 BOA 시스템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듀얼 BOA 시스템은 사용자가 완벽한 피팅을 위해 다이얼을 조정할 때마다 밀리미터 단위로 힘과 조정력을 두 배로 늘리는 BOA만의 기술이다.

새로운 Li2 다이얼은 현재 피터 사간(Peter Sagan) 등 세계 최강의 선수들로 구성된 세계랭킹 1위 사이클팀 보라 한스그로헤(BORA-Hansgrohe) 팀이 먼저 착용해 훈련과 레이스에 돌입했다. 이 다이얼은 피직(Fizik), 라파(Rapha), 스캇(Scott), 게르네(Gaerne), 레이크(Lake), DMT의 신제품 사이클화에 적용되어 올 가을 첫 선을 보이며, 이어서 2021년에는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 본트레거(Bontrager) 등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계속해서 출시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