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후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지역, 3일 1순위 기타지역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일이고, 정당계약은 22일~27일 6일간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이달 19일부터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90가구 ▲59㎡B 42가구 ▲59㎡C 45가구 ▲84㎡A 528가구 ▲84㎡B 179가구 ▲84㎡C 73가구 ▲111㎡ 42가구 등으로,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단지는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이 개통(예정)되면 단지에서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육 여건은 반월초, 반월중, 반월고 등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우수한 편이며, 영통역 및 태장사거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또 이마트(동탄점), 롯데마트(영통점), 이마트(동탄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메가박스(영통점), CGV(동탄점) 등의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동탄점(2021년 예정)도 입점을 예정하고 있다.
특히 단지 주변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 신동탄 SK뷰파크, e편한세상 반월 나노시티역, 신동탄 롯데캐슬 등 5000여 가구의 브랜드 형성돼 있는 만큼 이번에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까지 공급이 이뤄지면 이 일대가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이 지역에 ‘롯데캐슬’ 브랜드를 첫 선보이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으로 경쟁력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통풍이 우수하며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설계돼 안전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나만의 아지트(Azit) 컨셉을 적용, 방마다 다양한 용도에 맞춰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또 세대 현관에 클린에어 시스템(유상옵션)을 적용해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내 조경은 ‘도심 속 리조트 같은 공간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 컨셉 아래 중앙광장을 비롯해 휴게파고라, 대형목, 수변공원, 웰니스가든, 키즈가든, 윈드가든 등의 공간을 조성한다. 또 단지 옆에 조성될 약 2만3000㎡ 규모의 근린공원과 산책로를 연결,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는 동탄, 영통 등 경기 남부권 선호지역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데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시 일대가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되어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으로 우수한 가격경쟁력도 갖췄다”며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 수혜로 인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