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마스크로 바뀐 ‘요즘 메이크업’

2020-08-10 10:30: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곧 잠식될 거란 기대와 달리 코로나19는 장기 국면에 접어들었다. 당연하게 생각했던 일상에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고 마스크는 어느새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계절이 바뀌고 본격적으로 기온이 오르면서 얇은 덴탈 마스크가 인기를 끄는가 하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타투 메이크업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기도 했다.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신풍속도가 생겼다. 톤업크림이나 CC크림만 바른 가벼운 피부 화장을 선호하고 컨실러는 물론 쿠션 팩트를 사용하는 일이 적어졌다. 특히 립&아이 메이크업은 습한 환경에서도 번짐이나 묻어남이 없는 타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타투 메이크업 제품은 땀이나 물에 강해 여름 바캉스 필수품으로 꼽혔지만, 이제 마스크 착용에도 유용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사계절 특수를 누리게 됐다. 때문에 최근 타투 기능에 더해 다양한 뷰티 기능을 탑재한 ‘요즘 메이크업’ 신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플럼핑 립타투는 바르는 순간 입술이 탱탱하게 부풀어 오르는 제품으로, 8분 가량 말리고 떼어내면 최대 12시간까지 립 색상을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얇고 균일하게 발리며 입술 산과 입꼬리 등 디테일한 립 표현이 필요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다.

제품 내 함유된 캡시컴열매추출물(Capsicum Annuum Fruit Extract)과 바닐릴부틸에터는 입술 사이마다 밀착돼 통통한 입술을 도톰한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파프리카와 비슷한 모양의 캡시컴열매추출물은 바르는 순간 입술에 화한 느낌을 주며 식물성 착색제로 미국 화장품 안정성 평가기간(EWG) 1등급 안심 성분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주요 제품 색상은 ‘리칠리 레드(RD01)’와 스파이시 오렌지(OR01) 총 2가지로, 누구나 잘 어울리는 레드 색상과 팬톤칩 컬러 스파이시 오렌지를 모티브로 색깔을 구성해 취향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이블린 뉴욕의 라인 타투 아이라이너 2종은 물은 물론 땀과 열에도 강한 ‘멀티 프루프’로, 타투급 지속력을 자랑한다. 라인 타투 크레용은 펜슬타입이고, 라인 타투 하이 임팩트 라이너는 붓펜타입이다.

펜슬 타입의 ‘라인 타투 크레용’은 부드러운 울트라 크리미 젤 포뮬라로 눈가자극 없이 그려져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린 뒤 45초만 기다리면 빠르게 픽싱돼 하루종일 번짐이나 지워짐 걱정 없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2종으로 구성됐다.

붓펜 타입의 ‘라인 타투 하이 임팩트 라이너’는 곡선 디자인의 그립과 날렵한 나일론 팁으로 안정적인 사용감을 선사해 누구나 쉽게 가늘고 섬세한 라인부터 강렬한 스모키 라인까지 다양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색상은 블랙 컬러 1종으로만 출시됐다.

꾸준한 인기몰이를 한 토니모리가 ‘퍼펙트 타투 아이브로우’ 컬러를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4가지 컬러로 출시돼 각자의 취향과 헤어 컬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토니모리에 따르면 ‘퍼펙트 타투 아이브로우’는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브로우 메이크업이 약 7일간 유지되는 타투 효과를 자랑한다.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인 ‘퍼펙트 립스 쇼킹립’과 더불어 토니모리 베스트 아이템에 매년 손꼽히는 제품이다. 이에 토니모리는 기본 브라운 컬러뿐만 아니라 라이트브라운, 레드브라운, 다크브라운 등 선호도 높은 컬러를 엄선해 선보였다.

순한 이온성 염료와 고분자 휘발성 폴리머 등 이중 코팅 작용으로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하며 땀과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오랫동안 자연스러운 눈썹을 유지해 준다. 또한 7일간 지속력 효능평가 임상을 받았으며, 초보자도 그리기 쉬운 탄력 브러쉬 타입으로 셀프 눈썹 타투가 가능하다.
'네오쿠션 매트'는 마스크를 사용해도 메이크업이 거의 묻어나지 않는다. '스트롱 픽서 커버리지(Strong Fixer Coverage)' 기술로 뛰어난 밀착력을 지녔기 때문이다. 사이즈가 반으로 작아진 초경량의 커버 파우더를 함유해 얇게 발리면서도 컨실러처럼 피부를 커버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네오쿠션 매트'는 아모레퍼시픽 쿠션 최초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SPF42에 PA++로 자외선 차단 기능도 우수해 잡티를 가리는 피부 메이크업이 꼭 필요한 날 안성맞춤 제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