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스테이션3, 중개 업무 플랫폼 ‘다방프로 2.0’ 출시

2020-07-20 18:54:16

스테이션3, 중개 업무 플랫폼 ‘다방프로 2.0’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유형석)가 공인중개사 전용 중개 업무 플랫폼 ‘다방프로 2.0 버전’을 20일 선보였다.

지난 2016년 12월에 첫선을 보인 다방프로는 공인중개사들이 매물 광고 등록 및 소속 직원 관리 등 업무 전반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중개 업무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보인 다방프로 2.0은 △매물 확보 △매물 광고 등록 △소속 직원 관리 등 중개사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한곳에 모으는 데 주력하면서 1.0 버전과 차별을 뒀다. 특히 2.0버전에서는 개인 및 법인 임대사업자가 직접 올린 매물을 담아갈 수 있는 ‘공실센터’를 전면에 배치했다. 중개사들은 공실센터를 통해 별도의 영업활동 없이도 소재지 근처 양질의 매물을 확보할 수 있다. 더욱이 공실센터에서 담아간 매물은 다방 앱에서 무료로 광고할 수 있다.

다방프로 2.0은 내달 21일부터 시행 예정인 개정 ‘공인중개사법’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중개사들이 정확한 매물 가격, 면적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매물 등록 절차를 개선했고, 대표 공인중개사들이 소속 중개사의 매물 등록현황도 파악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 등록한 매물의 광고 이력도 확인할 수 있다.

중개사들의 업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와 직관적인 UX 디자인도 다방프로 2.0의 장점이다. 다방프로 2.0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본인 계정의 프로필, 고객 문의 통계, 매물광고 현황 등 자신의 업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가 눈길을 끈다. 많은 중개사가 즐겨 쓰는 매물 등록 기능에도 간편성을 더했으며, 다수의 매물을 등록한 중개사를 위해 자신이 보유한 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필터 기능도 보완했다.

스테이션3 다방 사업총괄 박성민 이사는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던 중개 업무가 다방프로 출시 이후 온라인으로 옮겨왔고 특히 공인중개사분들이 편리하게 매물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에 오픈된 다방프로 2.0을 통해 중개 회원들의 업무 시간이 효과적으로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