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서울경마공원, 말관리사 위한 전기자전거 지급 행사 개최

2020-05-21 21:22:37

서울경마공원, 말관리사 위한 전기자전거 지급 행사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16일 서울경마공원에 위치한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에서 경마장내 말관리사들의 이동수단으로 사용될 전기자전거 지급행사가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조교사협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경마장내 사용 중인 노후된 이륜차의 사용을 근절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인 전기자전거를 보급할 목적으로 시행됐다. 협회는 총 5400만원의 재원을 투입해 서울경마공원의 47개 사업장에 1대씩 보급했다. 또한 기존에 이용하거나 한동안 주변에 방치된 노후 이륜차의 폐차 또한 함께 이뤄졌다.

행사에 참석한 조교사협회 서인석 부회장은 “노후 이륜차의 운행으로 사업장 내 안전사고와 환경오염의 위험이 늘 잠재해있었다. 한국경마의 발전을 시도하는 대표 단체로서 직원들인 말관리사의 안전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 전기 자전거의 보급을 결정했다”며 덧붙여 “시속25km 이하인 전기자전거 이용으로 모두에게 한층 더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