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고대의대 28회 동기회, 모교에 장학금 쾌척

2020-05-18 22:44:23

고대의대 28회 동기회, 모교에 장학금 쾌척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이 의과대학 28회 동기회로부터 의학발전기금 약 1억2000만원과 미화 2만달러를 전달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28회 동기회 졸업 5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으며, 동기회의 사랑과 고귀한 뜻은 교우회를 통해 ‘28회 동기회 장학기금’ 이름으로 매년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故 박양자 교우는 본 기금을 위해 평소 적금을 부었는데 2017년 간암으로 별세한 후에도 유족들이 지속적으로 만기된 금액을 기부해왔다.

이날 행사는 28회 동기회 교우 및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영욱 의과대학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김숙희 의대교우회장, 남명화 의대여자교우회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기회를 대표해 장학금을 전달한 강재성 교우는 “우리 마음속 고향 같은 그리움이 있는 모교와 의료원이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을 때마다 자부심이 샘솟는다”며 “졸업 50주년을 맞아 동기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인류 사회에 이바지할 미래 의학인재를 키워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졸업 50주년을 맞아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장학기금을 마련해 주신 선배님들의 고귀한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의료원과 의과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숙희 교우회장은 “졸업 50주년을 맞아 고귀한 결정을 내려주신 28회 선배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전달해주신 기금은 후학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건강하신 모습으로 더욱 발전하는 교우회와 의료원, 모교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