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네오크레마 전북도 글로벌 리딩기업의 상징, “선도기업” 선정

2020-05-12 14:56: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네오크레마는 지난 8일 전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전라북도 선도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선도기업이란 도내 기술력이 탁월하고 매출성장이 우수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지역에 있지만 글로벌을 지향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네오크레마는 2020년 선도기업 선정으로 지정기간 5년 2025년까지 글로벌기업 성장을 목표로 기술개발 지원, 사업화 지원, 성장지원, 채용지원 등 세부 프로그램의 집중지원을 받게 되었다.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소재 개발 기업으로, 분유 등의 유제품, 음료,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기능성 당, 펩타이드 제조사이다. 모유 성분이 강화된 갈락토올리고당과 식욕 억제 저분자 효모펩타이드 등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최근에는 이를 기반으로 이너뷰티 시장으로 확장, 프리바이오틱스 화장품 소재, 제품 시장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중 이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전북 선도기업 선정으로 진행하고 있던 프리바이오틱스 및 펩타이드기반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제품개발에 가속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부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한 전북 지역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