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코엑스, 전시산업 조기극복 상생방안 발표

2020-05-06 17:23:53

스마트공장엑스포 이미지. (사진=코엑스)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공장엑스포 이미지. (사진=코엑스)
[로이슈 김영삼 기자] 코엑스(사장 이동원)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한 전시산업의 위기를 상생과 협력을 통해 극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전시업계 조기극복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코엑스의 상생방안은 전시주최자 등 업계와 충분한 사전협의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임대료 위약금 60% 환불 △내년도 임대료 동결 △전시산업 조기 정상화를 위한 추가 임대료 할인 등이다.

코엑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5월까지 개최가 취소된 39개의 전시회에 대해 임대료 위약금의 60%를 환불 및 내년 전시장 임대료를 동결하기로 했다.

코엑스 관계자는 “전시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고통 분담에 동참하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한 전시회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7월말까지 전시장 임대료 20% 할인과 전시회 축소에 따른 위약금 면제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해 전시업계 지원에 나선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전시업계 조기극복 상생방안을 계기로 전시업계가 조속한 정상화에 나서 침체된 국가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