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SR, 대표이사-상임이사-실장간 ‘책임경영계약’ 체결

2020-04-02 16:27:08

center
SR(대표이사 권태명·사진 가운데)은 2일(목) 비상경영체계 강화 및 경영목표달성을 위해 대표이사와 상임이사·실장간 책임경영계약을 체결했다.(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 비상경영체계 강화 및 경영목표달성을 위해 대표이사-상임이사-실장 간 책임경영계약을 체결했다.

SR에 따르면 책임경영계약은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대표이사가 본부장, 실장에게 권한과 책임을 보장하고 자율적인 경영성과 창출을 도모하고자 체결하는 계약이다.

SR은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초점을 맞추어 2020년도 책임경영계약에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열차 운임할인 △재정 조기집행 등 지역상생 과제를 중점 반영하였으며,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수익창출 및 비용절감, 재무건전성 확보 등의 목표도 함께 설정했다.

SR은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 첫해인 지난 2019년에도 책임경영계약을 체결하여 안전, 고객서비스, 정시율, 이용객 확대 등 CEO 책임경영 4대 목표를 100% 달성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에 의한 국가적 위기 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경영에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