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AJ셀카 “중고차 시장, 나들이 시즌 대비 패밀리카 인기”

2020-02-24 10:42:11

AJ셀카 “중고차 시장, 나들이 시즌 대비 패밀리카 인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패밀리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 중고차 유통플랫폼 기업 AJ셀카가 24일 공개한 2월 중고차 내차팔기 대표시세 자료에 따르면 2월 가장 높은 시세 증가율을 보인 모델은 5%의 상승률을 보인 기아 ‘더 뉴 K9’으로 나타났다. 지난 하반기 동안 더 뉴 K9을 포함한 중·대형 세단들은 신모델 출시, 단종 등의 이슈에도 AJ셀카 내차팔기에서 단 한번도 시세상승 1위를 기록한 적이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다.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와 기아 올 뉴 카니발도 이어 각각 4%, 2%의 상승률을 보였다. 두 모델 모두 레저용 패밀리카로 사랑받고 있고, 특히 카니발은 올 하반기 풀체인지를 앞두면서 점차 시세가 상승하는 모양새다.

3월은 입학, 신규 입사 등 다양한 이슈가 있고, 특히 가족 나들이를 위한 패밀리카 수요가 높아지는 중고차 거래 성수기로 꼽히는데 예년과 같이 매물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한 매매 회원사들이 발빠르게 매물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된다.

내차팔기는 판매차량의 번호와 연락처만 등록하면 차량점검, 온라인경쟁입찰, 차량대금 및 탁송까지 AJ셀카가 고객을 방문해 중고차 판매의 모든 과정을 중개해주는 편리한 서비스다. 매월 AJ셀카가 공개하는 대표시세는, 내차팔기를 통해 판매 완료된 차종 중 가장 높은 거래량을 보인 상위 20개 모델의 평균 시세를 취합한 데이터다.

또 지난달에 중고차 시장에서 오랜만에 강세를 보이며 시세상승 1위를 차지했던 모델 기아 더 뉴 모닝은 이 달 9%까지 하락했다.
AJ셀카 관계자는 “매매 전문 회원사들은 고객들의 수요를 미리 예견해 AJ셀카 내차팔기 입찰에 참여하여 차량을 확보하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를 앞둔 소비자라면 내차팔기 대표시세 데이터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