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원스쿨에 따르면 DELE는 스페인 정부에서 발급하는 공인 자격증으로, 유럽어 공통평가 기준에 따라 성인은 A1부터 C2까지의 레벨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중 A2 등급은 특정 상황에서 자주 쓰이는 일상표현과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중급 수준이다.
지난해 시험 시간과 유형 등 일부 내용의 개정 발표와 동시에 시원스쿨 스페인어의 시험 영역 전문 강사 보나(Bona)와 시원스쿨 스페인어의 연구진이 빠르게 기획해, 국내 온라인 강의 중 처음으로 신유형 강좌를 출시했다.
강의는 총 42강으로 구성되어 독해, 듣기, 작문, 회화 전 영역 학습이 가능하며, 연습문제 풀이를 통해 유형을 파악한 후 실전 문제로 실력을 다질 수 있다고 전했다.
유형별 전략 및 공략법과 시험을 응시할 때에 필요한 영역 및 과제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고, 강의노트 파일과 회화 영역의 MP3 음원 파일도 제공된다.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교재도 개정 버전으로 곧 출간될 예정이다.
DELE A2 시험 응시를 앞두고 준비하는 이들과 초중급 스페인어 문법을 모두 학습한 이들에게 필요하며, 스페인 및 남미 유학을 계획하는 사람에게도 권장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현재 신규가입 회원에게 학습자료 4종 ▲스페인어 발음 ▲필수 기본 어휘 ▲스페인 여행 자료 ▲어휘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