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문세영 기수, 기수후보생 대상으로 ‘기수인생’ 특강

2020-02-20 19:03:00

특강하는 문세영 기수. 사진=마사회이미지 확대보기
특강하는 문세영 기수. 사진=마사회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마사회는 ’경마 황태자‘ 문세영 기수를 초청해 기수후보생들에게 기수로서의 인생 스토리를 전하는 특강을 지난 19일 경마아카데미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20일 마사회에 따르면 문세영 기수는 경마기수의 산실인 경마아카데미(구 경마교육원) 출신으로 2001년 5월에 졸업, 같은 해 7월 데뷔했다. 데뷔 후 대상·특별경주 33회 우승, 최우수기수 7회 선정, 지난 해 코리아컵 우승 등 지금까지 1588승을 올린 역대 2위의 명실상부한 한국경마 최고의 기수다.

이 날 문세영 기수는 자신이 졸업한 경마아카데미를 20여년 만에 방문, 후배들에게 스타기수로서 성장하기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줬다고 알려졌다. 곧 수습기수로 데뷔할 예정인 2학년 후배들에게는 경주 및 기수생활 노하우 등 실질적인 도움을, 기수의 길에 첫 발을 내딛은 1학년 후배들에게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등 ’맞춤형‘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문세영 기수는 “항상 후배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특강과 같은 좋은 기회가 있다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별한 강의를 계획한 한국마사회 최원일 말산업육성본부장은 “새내기 기수들이 대선배로부터 직접 기수 생활이 어떤지 들으며 앞으로의 기수 활동에 잘 적응하고 심리적으로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마사회에서는 은퇴 기수 초청 강의, 인문학 강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성공적인 기수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원당에 소재한 경마아카데미는 경마 기수를 배출하는 국내 유일의 경마기수학교다. 더러브렛 기수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기수후보생 2년, 수습기수 2년 등 총 4년의 교육과정을, 제주마 기수는 2년 과정을 마쳐야 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