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윌 ‘드림데이(Dream Day)’는 주 4일 근무로 인해 직원들에게 꿈 같은 하루가 주어지기 때문에 지어진 명칭으로 이는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에듀윌의 비전과도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에듀윌은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통해 직원들의 처우 개선 및 더 나은 사내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전격 결정한 것.
에듀윌이 ‘주 4일 근무제’를 안정적으로 도입하기까지 ‘일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불필요한 회의를 과감히 없애고, 간편한 보고체계 도입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도 대폭 축소했다. 무엇보다도 업무 시스템을 개선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도입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직원들을 위한 마사지시설, 휴게공간, 로봇 바리스타, 무료 스낵코너 등 우수한 복지정책 및 시설들을 확충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성했다고 알려졌다.
한편 에듀윌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근로환경 개선이라는 공적을 인정받게 되어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