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책신사고에 따르면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이 등장해 '라이언뿜뿜댄스'를 선보인다. 라이언이 우공비 일일독해로 매일 공부하면서 독해의 자신감을 키운다는 노래 가사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귀엽게 춤을 춘다. 광고가 시작 되자마자 조회수 270만, 댓글 1500개 등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해졌다.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일일독해 노래에 맞춰 광고 영상 속 라이언 율동을 따라 추는 '라이언뿜뿜댄스 챌린지'를 오는 1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라이언뿜뿜송'에 맞춰 영상을 촬영하고, '#라이언뿜뿜댄스', '#우공비일일독해' 해시태그를 포함해 전체공개로 게재하면 된다. 신사고 홈페이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자신만의 흥과 끼를 표현한 사람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자신감 뿜뿜상(1명)은 갤럭시 탭 A 및 S펜 ▲댄싱머신상(2명)은 갤럭시 버즈 및 케이스 ▲흥부자상(10명)은 카카오프렌즈샵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10일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우공비 일일독해는 수능 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 과정에 맞게 편성하고 하루 4쪽씩 30일 동안 학습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공부 습관도 기를 수 있다. 출간 후 학부모 만족도 97%를 기록하는 등 반응이 뜨거워 우공비 일일어휘, 사회, 과학까지 확대 출간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를 표지, 내지에 실어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좋은책신사고 장정화 마케팅 본부장은 “우공비 일일독해는 지난해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학부모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제휴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왔고, 이번에는 신간 출간을 기념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율동을 더한 라이언뿜뿜댄스를 선보이게 됐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