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동서발전, 2019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2019-12-19 18:35:33

서발전은 19일 열린 ‘2019년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동서발전이미지 확대보기
서발전은 19일 열린 ‘2019년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동서발전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정보보안 감사 우수기관으로 정보보안 업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최신 정보보안 위협 대응방안 및 정책방향 등 보안이슈를 공유하고 정보보안 업무 유공에 대한 포상 등 성과 격려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동서발전은 2019년도 산업부 정보보안 감사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41개 산하 공공기관 중 보안감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이날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알려졌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산업부 장관상 수상과 지난달 제18회 K-ICT 정보보호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등 연이어 정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사내 전 직원은 물론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 함께 정보보안 수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중장기 정보보안 마스터플랜’을 수립한 이래 1년간 성과 환류를 통해 해당 계획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보안 과제를 추진하는 등 발전공기업으로서 정보보안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