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6일, 우수국민제안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의절차를 거쳐 '2019년 우수국민제안' 20건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국민제안제도는 공단 경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총 673건의 국민제안이 접수되어 그 중 '자격득실확인서 등 제증명 발급 방법 개선' 등 건강보험 업무개선에 기여한 참신한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국민 제안제도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의 불편‧ 불만사항과 개선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이를 제도발전 및 업무개선에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공단에 따르면 국민제안제도는 공단 경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총 673건의 국민제안이 접수되어 그 중 '자격득실확인서 등 제증명 발급 방법 개선' 등 건강보험 업무개선에 기여한 참신한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국민 제안제도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의 불편‧ 불만사항과 개선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이를 제도발전 및 업무개선에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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