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서부발전,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 발족

2019-11-25 18:25:36

서부발전은 25일 일반국민 40명으로 구성된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을 발족, 다양한 온라인 정보제공과 국민의견 수렴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사진=서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서부발전은 25일 일반국민 40명으로 구성된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을 발족, 다양한 온라인 정보제공과 국민의견 수렴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사진=서부발전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등에서 나타난 국민의 불편사항 해결에 나선다.

서부발전은 25일 '소통하는 투명한 서부발전 구현'이라는 슬로건 하에 일반국민 40명으로 구성된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을 발족, 다양한 온라인 정보제공과 국민의견 수렴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모니터단은 그동안 정보공개 수요자로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경영공시 정보의 오류 등 무결성을 검토하여 지적하거나, 국민이 정보공개 청구 과정에서 겪게 되는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서부발전이 운영 중인 뉴미디어 기반의 소통채널(SNS)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고 전했다.

이날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국민과 소통하는 투명한 기업문화 구현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니터단이 제안하는 다양한 개선의견을 업무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서부발전은 모니터단이 국민의 시각으로 모니터한 건의사항과 개선의견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회사의 정보공개 운영과 대국민 열린 소통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