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원스쿨에 따르면 프로젝트는 회원이 시원스쿨의 기초영어 강의를 수강하면 1강마다 일정 기부금이 누적되는 방식으로, 영어 공부를 통한 개인의 성장과 나눔을 통한 모두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를 통해 연말 겨울방학 시기에 맞춰 아동 보호기관 및 양육시설의 교육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시원스쿨의 기초영어 강의는 ▲기적의 영어탈출기 ▲왕초보탈출 1~3탄 ▲이시원의 여행영어 ▲시원스쿨 for 중년 ▲20분 실전표현영어 등이다. 어린이영어, 맥스, 리얼트레이닝, 탭 상품, 스마트 프로필 이용권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기초영어 강의가 해당된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수강생의 강의 진도 향상 및 학습 동기 부여와 함께 교육 소외계층에 영어 등 외국어 공부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히며 “특별한 활동이나 별도의 지출 없이 강의 수강만으로 기부를 할 수 있으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원스쿨은 지역 간 영어교육 격차 해소 및 평등한 교육의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20여개 소의 지역아동센터에 도서를 기부하고, 이시원 대표강사가 강원도 청일초등학교를 방문해 영어 공부를 지원한 바 있다.
시원스쿨은 공식 홈페이지에 현재까지의 사회공헌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사회공헌 이야기’ 페이지를 열었다. 적립된 기부금의 금액 또한 ‘누적 기부금’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