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KOTRA, '아트콜라보' 특별전 개최

2019-11-18 11:32:20

KOTRA가 지난 15일 서울 염곡동 본사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특별전 ‘상생·연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다’를 시작했다. 사진=KOTRA이미지 확대보기
KOTRA가 지난 15일 서울 염곡동 본사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특별전 ‘상생·연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다’를 시작했다. 사진=KOTRA
[로이슈 전여송 기자] KOTRA가 지난 15일 서울 염곡동 본사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특별전 ‘상생·연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다’ 개관식을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KOTRA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우리 사회적경제기업 15개사와 예술가 20명이 함께 작업한 제품 15점으로 구성했다.

특히 사회적 기업의 소셜 미션에 충실하며 예술성이 뛰어난 사례를 선별했다. 인권, 환경, 해외원조, 상생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면서 상용화에도 성공한 여러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고 전했다.

전시 분야는 ▲연대를 위한 솔루션 ▲상생을 위한 솔루션 등 2개 주제다. ‘사람 중심 경제’를 꿈꾸며 여러 계층과 협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최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이야기를 제품에 담은 ‘마리몬드’, 발달장애인 사원이 가공·포장한 천연비누 ‘동구밭’, 할머니들이 만든 수제 액세서리 ‘알브이핀’ 등이라고 알려졌다.

개관식은 루트임팩트 허재형 대표의 오프닝 토크로 시작했다. 루트임팩트는 사회적 경제기업인 1,000여명이 입주한 공유오피스 ‘헤이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다. 권평오 KOTRA 사장의 개회사와 전시소개가 이어진 다음 예술인과 기업은 네트워크를 다졌다고 설명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아트콜라보 제품은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유용한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