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수자원공사, 국가품질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2019-11-13 18:16:55

수자원공사는 13일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수자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수자원공사는 13일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수자원공사
[로이슈 전여송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13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매년 제조와 서비스, 공공, 교육 분야 등에서 품질경영과 국가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대회에서 ‘리더십’과 ‘경영성과’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특히, 물관리일원화 시행에 따라 기존의 개발 위주 사업구조에서 탈피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물 관련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위주로 전환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품질관리 국제표준인 ISO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18000,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설계VE)’ 등 선진 기법을 도입하여 경영혁신과 안전에 힘쓰고 있으며, 민간 일자리 창출, 재무건전성 강화 등 14대 전략목표를 수행하고 있는 부분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알려졌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공공기관 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해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