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DN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나주 소재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 한전KDN와 상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가 협력하여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뜻을 같이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이 우리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홍보를 지원하는 만큼, 협약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백년가게로 지정된 '신흥장어'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한 홍보 예산 확보 및 유튜브 등을 통한 홍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홍보대상 적극 발굴 및 추천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으로의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 등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특히, 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동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홍보 대상 발굴 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전KDN은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조기 수립, 스타트업 간담회, 성과공유아카데미 등을 통해 대내외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24일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현재 약 30억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프로그램과 협력연구개발사업, 에너지ICT스타트업 육성,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 중소기업ICT직무교육 등 금융·기술·경영·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