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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KOMSCO 1번가 2.0’ 운영

2019-11-11 18:00:23

조폐공사는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위해 ‘콤스코(KOMSCO) 1번가 2.0’을 운영한다. 사진=조폐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조폐공사는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위해 ‘콤스코(KOMSCO) 1번가 2.0’을 운영한다. 사진=조폐공사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콤스코(KOMSCO) 1번가 2.0’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KOMSCO 1번가 2.0’은 ▲사회적 가치 실현 ▲화폐 및 주화 ▲ID(신분증) ▲보안인쇄 ▲메달류 ▲신규 사업 등 6개 분야에 대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는 국민 참여 플랫폼이다.

‘KOMSCO 1번가 2.0’은 11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국민 누구나 조폐공사 SNS나 화폐박물관 방문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수렴된 의견은 실행 가능성과 효과성 등을 고려, 경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폐공사는 지난 2017년 11월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KOMSCO 1번가 1.0’을 운영한 바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국민과 직접 소통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조폐공사가 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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