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랜드에 따르면 봉사 코디네이터들의 역량 강화 및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 사내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기업의 사회공헌과 사회혁신’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첫날‘우리지역 사회혁신가 만나기’에서 사회혁신가 6명으로부터 사회안전 및 범죄예방, 빈곤 예방 및 해결, 여가문화, 다문화․생명존중, 마을공동체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튿날에는 외부 강사로부터 기업 사회공헌 트렌드와 사회혁신 사례 스터디, 사회혁신 프로그램 등의 교육을 받고 자신들의 봉사단과 봉사활동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알려졌다.
또 이번 교육에서는 봉사활동 유의사항 및 사회봉사단 운영지침 개정 내용 안내, 2019년 하이원 플리마켓 공동 기획 논의 등도 함께 진행됐다고 전해졌다.
강원랜드 사회봉사단장인 한형민 부사장은 “강원랜드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소외계층에게 진심을 전달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에 앉아 계신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이다” 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 강원랜드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자발적 의지와 헌신적 노력에 부응하여 자원봉사를 더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한 80여 개의 팀·테마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은 이를 통해 사진촬영, 요리, 목욕봉사, 학습지도 등 각자의 재능을 살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