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예능 채널 '웃튜브(Wootube)'에서 '뷰티유튜버의 은행가는 메이크업' 콘텐츠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GRWM(Get ready with Me)'를 뷰티 유튜버들과 콜라보 한 것.
단순히 메이크업을 하기보다 ‘전세보증금 대출’, ‘청약 통장 가입’ 등의 메인 주제를 설정하고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포맷을 활용했다. 특히 각 목적에 따라 대출 메이크업, 청약 메이크업 등을 선보여 시각적인 연출도 콘텐츠의 핵심으로 작용한다. 이와 함께 금융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와 예능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대출하러갈 때 하는 메이크업이라니.. 완전 신박하네요 ㅋㅋ", "상상을 뛰어넘는 조합이 나와버림..." , "메이크업도 배우고.. 취업청년가구버팀목전세자금도 공부할 수 있어서 신선합니다", "대출 앞에 주늑들지 않는 걸크러쉬.. 대출 메이크업으로 당당하게 대출 받을게요 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KT는 최근 자체 유튜브 채널 '나를 프렌즈 TV'와 '더쿠랩'을 각 각 오픈 했다. 2030 취향 저격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나를프렌즈 TV는 KT 5G 영상통화 서비스 '나를(narle)'의 '나를 프렌즈'를 버츄얼 유튜버로 데뷔시켜 '외계인 ASMR', '브이로그', '인싸게임 리뷰' 등 다양한 영 타겟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더쿠랩은 매월 덕후 영상을 공모해 최우수작과 우수작 등을 선별한다. 네티즌 소통에 초점을 맞추어 반려동물, 아이돌, 디제잉 등 다양한 분야의 덕후가 출연해 관련 정보까지 제공하는 콘텐츠를 동시에 발행한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내가 ASMR을 보러온건지, 뭘 보러온건진 모르겠지만 너무 귀엽자나 ㅋㅋ", "본격 강아지 키우고 싶어지는 영상!", "덕질 영상 너무 좋네요. 더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지구 최초 외계인 유튜버 방송이라니 ㅋㅋ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