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전KDN-전라남도,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업무협약 체결

2019-09-24 18:23:04

한전KDN과 전라남도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전KDN이미지 확대보기
한전KDN과 전라남도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전KDN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전KDN은 최근 전라남도와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전KDN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정부의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활력 제고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적극 이행 등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전라남도와 한전KDN이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 동반 시장개척단을 해외에 파견하여 수출중소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전KDN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공동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한은 오는 10월 8일까지이며, 파견지역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사, 베트남 등으로 항공료/통역/현지차량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한전KDN 기획관리본부 조용래 본부장은“이번 협약은 지자체인 전라남도와 공기업인 한전KDN이 상생·협력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해외시장개척을 지원하는 상생모델로 정착하기를 기대하며 지역상생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전라남도와 한전KDN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해외 시장개척단을 운영하고, 해외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전문교육 및 공동 판로지원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한편, 한전KDN은 2018년 중소기업과 국내·외 사업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콰도르, 페루에 6억2천여 만원 규모의 사업을 함께 개척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